외과의사책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JYP연습생 조회 5회 작성일 2021-10-18 15:20:31 댓글 0

본문

24년차 의사가 알려주는 의학용어풀이 ((전)의대교수님과 study with me)

안녕하세요, 뼈 있는 이야기 이동훈입니다‍⚕️
오늘은 의학용어 약어를 듣고 제가 풀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
재미 있게 시청 바랍니다

뼈의 건강을 높여 삶의 질을 올리는 채널
이동훈박사의 뼈있는 이야기‍⚕️

인스타그램 : https://www.instagram.com/drdonghoonlee
키크사 TV : https://www.youtube.com/user/drdonghoon11
네이버카페 '키크사' : https://cafe.naver.com/limblengthening
홈페이지 : https://drdonghoon.com
문의 : info@drdonghoon.com


#이동훈#키수술#키크는수술#하지부동#프리사이스#스트라이드#다리길이가다른#외고정#내고정#키크는법#키크는스트레칭#키크는운동
#세브란스#연세의대#공부법#의학용어#의학약자#의대생#스터디윗미#studywithme#의대#스터디#영어공부#키크는스트레칭#키크는운동#키성장#공부#공부법#영단어#영어
이동훈 박사의 뼈있는 이야기 : 1:31 에 A가 부정관사라고 되어있는 자막이 잘못 기재되어 정정 댓글을 올립니다.

a는 부정관사가 아니라 혈관이 없다 라는 해부학적 용어 그 자체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avascular에 a는 사실상 "non" = 아니, 없는 이런 뜻과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정확한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동훈 박사의 뼈있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. 죄송합니다.
제작팀
뚜소기TV : 나랑 연관 없는 영상 끝까지 보는 내 인생이 레전드
김영찬 : 단순히 의사라서 멋있는게 아니라 자기가 하는일에 애정을 가지고 노력해서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됐다는게 너무 멋있으심.
k m : 이정도 약어들 아는건 사실 의대 본과생 수준이죠..박사님이 대단하지않다는게아니고, 마치 메시 호날두 데려다놓고 리프팅 10개 차는거 시킨다음 와 축구를 이정도로 잘하시는군요 하는거랄까요ㅋㅋ
신승용 : 교수님이니까 바로바로 나오는건 당연한거 같은데 뒤에 우리에게도 알아 듣기 쉽게 설명 하는게 진짜 멋있다

외과의사가 된 심장병 환자 이야기

피를 굳지 않게 해서 혈전이 생기는 걸 방지하는 와파린(warfarin) 약을 먹어야 하는.

3개월 마다 혈액검사를 해야 하는.

세살에 심장 수술을 받고, 국민학교 4학년 봄 두 번째 수술을 받고, 고등학교 1학년 때 세 번째 수술을 받은.

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서 살아선 자신의 삶을 기록한 책, [살고 싶어서 더 살리고 싶었다]



에필로그에서 딸을 데리고 가까운 서점을 찾는 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남았다.

작가는 이렇게 말한다.

'반듯하게 쌓여 있는 책들 중에서 가장 위에 놓인 걸 하나 집어 들고 이게 내가 널 위해서 쓴 책이라고 말해줄 것이다.'

딸 아이에게 '이게 널 위해서 쓴 책이라고 말해줄 것이다'라는 부분에서 책에서 의사로서 그가 했던 선택들이 떠올랐다.

관행이라는 이유로, 높은 자리에 있다는 이유로 당연하게 여겨질 수도 있는 상황에서 그리고 나 하나만 눈 감으면 해결 될 수도 있는 상황에서 작가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었던 이유를 얼핏 알 수 있었다. 물론 내가 그 상황에 있지 않았기에 나는 어떻게 했을 것이다 라고 말할 수 없다. 그러나 그가 내렸던 선택들이 부끄러운 것이 아니었기에 딸 아이에게 떳떳하게 널 위해서 쓴 책이라고 말해 줄 수 있는 것이 아니었을까?



작가의 책을 읽으면서 아빠로서 딸에게 떳떳하게 자신의 삶을 전해 줄 수 있었던 때에는 작가의 아버지의 역할이 컸다고 생각한다.

다정해 보이는 아버지는 아니었지만,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,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잘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.





책을 통해 써내려간 작가의 삶의 이야기가 감동적이지만, 책을 읽으면서 나에게 감동을 주었던 것은 작가의 아버지가 작가에게 하는 말이었다.



첫 번째는 작가가 수능을 치르고 아버지와 중국 집에서 점심을 먹고 난 후에 서울역 광장에서 노숙자들을 만났을 때였다.

작가는 서울역 광장에서 헌혈을 마치고 받은 것으로 보이는 빵과 우유로 끼니를 때우고 있는 노숙자들을 불쌍하게 쳐다 보았다 보다.

그 때, 아버지는 아들에게 이렇게 조용하게 물었다.

"왜, 저 사람들이 불쌍히 보이냐." 그렇다고 대답하는 아들에게 아버지는,

"저 사람들이 배고파서 헌혈한 피가 네 생명을 구할 수도 있음을 잊지 마라."



작가의 아버지가 한 이 말은 사실 작가에게도 충격이었겠지만 책을 읽는 나에게도 충격이었다.

나도 사람들을 그렇게 생각할 때가 많았는데, 그래서 작가의 아버지의 이 말이 나에게도 하는 말이라고 들렸다. 아버지의 말씀처럼 그분들의 헌혈로 누군가는 생명을 잃지 않고 지금도 그 생명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있을텐데 그것을 생각도 하지 않았다는 것에 머리가 멍해졌다.

작가 역시 아버지의 이 말씀을 듣고 난 후에 자신이 해야 할 일은 베푸는 것이 아니라, 돌려주는 것이어야 한다고 결심하게 된 다고 말할만큼 작가의 인생에서 중요한 아버지의 말씀이었다. 하는 말이 되었다.



두 번째는 의사시험에 합격한 아들, 작가에게, 하는 아버지의 말씀이다.

"의사, 판사, 검사.... 세상 사람들이 선망하는 이런 직업들의 공통점이 뭔 줄 아니?"

그 때, 저자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다. 그 때 아버지는,

"누군가의 고통이 그 존재 이유라는 점이다. 그 사실을 절대로 잊지 말거라."

라고 말한다.



작가는 아버지의 이 말씀을 듣고 의사라는 직업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의사가 되려고 했는지를 깨닫게 되었다고 말한다.



나와 나이가 같은 작가의 삶을 보면서 참 힘들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 동시에 잘 살아왔구나!라는 생각이 들었다.



작가가 자신의 삶에 대해 불평하고 원망하고 좌절한다고 해서 어느 누가 비난 할 수 있을까?

세 번의 심장 수술을 하고, 계속 약을 먹어야 하고, 3개월 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만 생각한다면 감사가 아니라 불평과 원망과 좌절이 더 어울려 보인다.



그러나 작가는 자신의 삶을 그렇게 살아가도록 선택하지 않았다

출판사 : 위즈덤하우스
저자 : 신승건

* 책을 저자로 부터 기증받았습니다

음악출처 [Black screen after 5 minutes] Be happy☘️ Good night ​ ♬ Song Title: Rainy Night Composition・Illustration・Video: Flow Music Sheet Music \u0026 MP3 File: https://flowmusic.kr/english ​ 3 hours repetition ​ If you leave the source and link, it's ok to use as background music.





​#신승건#에세이#병원#부자심리#화술#기적#오디오북#asmr#돈보다운을벌어라#김승호#대인관계#귀인#행운#행복#호연지기#주역#명리학#행운#운#자기계발#책소개#지식보다지혜 #책 #독서 #성공학 #책추남 #북튜버 #독서모임 #독서클럽 #독서토론 #명언명구 #독서 #북코칭 #자기계발 #성장 #동기부여 #변화 #꿈 #비전 #좋은글 #책속의한구절 #책속의한문장
KNABE : 매일 잘 듣고 있습니다
새해 첫날부터도 이렇게 업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
매번 책 내용이 더 궁금해져서
서점가서 더 찾아보게 되네요!
복받은 사람 : 2021년 새해 첫날이네요~
책도리님과 구독자 여러분에게도 좋은 일이 폭포수처럼 흘러들길 바라고 하루하루 마음이 평화롭고 행복하길 소원합니다 ~^^
제목에서 절실함이 느껴지네요~
오늘도 잘 듣겠습니다~^^
고맙습니다~♡
제주쨩 : 이젠 이렇게 끊어야 하는군요 ㅎ
그래도 50분도 감사하게 생각 해야 하는게 맞는건데 살짝 예전이 그립네요 ㅎ
중간중간 책도리님이 잘 편집해서 책 내용을 잘 마무리 해 주셨는데 ㅎ
무튼 잘 듣고 갑니다^^
김승희 : 마음이 무거워지면서..감동적입니다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
감사합니다
ks Lee : 책도리님 새해 첫영상 감사드립니다
올해도 복 많이 받으세요()

나는 외과의사다 (1/2) #슬기로운의사생활_현실ver #흉부외과 #간담췌외과 [다큐공감]

다큐공감 2016년 12월 3일 방영
KBS 다큐 : 이어지는 2편

choi's : 유퀴즈에 나오셨던 송석원 교수님이네요~~
정말 존경합니다 의사선생님들..
보면 의사라는 직업이 많은 희생을 요구한다는걸 새삼 깨닫게 되네요. 아무나 못 할만한..
Vlog Iron : 나는 공부 가장 잘하는 사람들이 의대가는게 맞다고 생각한다. 생명을 다루는 거니까
ᄌ8ᄌ : 정말 송석원 쌤은 5대가 잘되어야한다, 살린 생명이 도대체 몇명이냐~
MI Te : 칼잡이 의사들 일반의사보다 연봉 3배이상 및 대한민국 최고 복리후생 보장 다 해줘야 한다. 진짜 자기한몸 태워서 저렇게 일하고 사람살리는데 어쩜 대우하는건 개똥같냐 진짜.

... 

#외과의사책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4,928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zakkamall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